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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--(뉴스와이어) 2023년 09월 06일 --  하나은행(은행장 이승열)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‘하나 합’의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.||||하나은행은 ‘하나 합’의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△신용케어 △대출 관리 △연금진단 등 확대된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도 추가했다.||||먼저 ‘하나 합’을 이용하는 손님은 ‘신용케어’와 ‘대출 관리’ 서비스를 활용해 대출 상품 이용의 시작부터 끝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해졌다. 손님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외부 신용평가에 반영해 신용점수를 높일 수 있으며 ‘하나 합’에 연결된 금융사별 대출 정보를 통해 대출 만기 상환 일정 등을 점검할 수 있다.||||또한 공공마이데이터를 연계한 ‘연금진단’ 서비스로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 가입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개인연금 퇴직연금 정보와 결합해 손님의 연금자산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.||||한편 하나은행은 6월 은행권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부문에서 금융보안원의 ‘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’을 획득하는 등 손님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.||||하나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‘하나 합’은 모바일 앱 ‘하나원큐’에서 이용할 수 있다.||||||웹사이트: http://www.hanabank.com||||||||연락처||하나금융그룹 ||홍보부||김지훈 과장||02-729-0116||이메일 보내기 ||||||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.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||뉴스 제공하나은행||||||배포 분야||||금융||은행||판촉활동||서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