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
서울--(뉴스와이어)--신한투자증권(대표이사 김상태)은 2023년 한 해 고객들의 투자패턴을 빅데이터로 살펴본 결과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고객들이 매매한 종목은 24만명이 거래한 삼성전자였다고 17일 밝혔다.||신한투자증권 빅데이터센터에 따르면 2023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고객들이 매매한 종목은 삼성전자-시큐센-미래반도체 순이었다. 또한 한 해 동안 오로지 한 종목만 매매한 순정파 고객은 4.7만명이며 그중 최대 거래 횟수의 거래 종목은 상신전자로 6787회 거래됐다. 연초 대비 연말 주가가 가장 많이 상승한 종목은 포스코 DX로 1087% 수익률을 기록했다.||2023년 한 해 동안 거래한 종목 수가 가장 많은 고객의 거래 종목 수는 코스피/코스닥 전체 종목 2656개 중 2428개 종목을 매매한 고객이었다. 또한 가장 많은 상품 종류를 거래한 고객의 거래 상품 숫자는 국내 주식 해외 주식 국내 채권 해외 채권 펀드 ELS DLS 등 10개 상품군이었다. 2023년 실현수익률 최고는 10년 이상 2차 전지주를 장기 보유했던 고객이 거둔 7203%였다.||신한투자증권 빅데이터센터는 이처럼 고객 상품 거래 등 다양한 주제를 데이터 관점에서 살펴보고 여기서 얻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임직원들에게 전파하고 있다.||신한투자증권은 앞으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거래 여정을 꾸준히 분석해 고객이 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증식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.||||||웹사이트: https://www.shinhansec.com/||||||||연락처||||신한투자증권||홍보실||김용준 선임||02-3772-4697||이메일 보내기 ||||||||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.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. 구독하기>||뉴스 제공신한투자증권||||||배포 분야||||금융||증권||기술||데이터 분석||조사분석||서울
배너광고
인기뉴스
-
보험
한화생명e스포츠, 몬스터 에너지와 신규 스폰서십 계약 체결
한화생명e스포츠(Hanwha Life Esports)는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‘몬스터 에너지(MONSTER ENERGY)’와 신규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...
-
증권
신한투자증권, 커뮤니티 서비스 리뉴얼 오픈
신한투자증권(대표이사 이선훈)은 신한 SOL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(MTS)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.||먼저 매...
-
증권
신한투자증권, 지점 내방 고객 대상 특판 채권 출시
신한투자증권(대표이사 이선훈)은 지점 내방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판 채권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.||해당 채권은 2025년 6월...
-
카드
신한카드, 그랜데이터 협업 확대로 국내외 데이터 사업 확장한다
신한카드(사장 박창훈)가 국내 최초의 민간데이터댐 사업인 ‘GranData (이하 그랜데이터)’ 협업을 확대하고 국내외 데이터 비즈니...
-
보험
가이드와이어, ‘매머드’ 출시로 보험 운영 발전·민첩성 향상·고객 경험 개선의 모멘텀 확대
가이드와이어(Guidewire)(뉴욕증권거래소: GWRE)가 최신 릴리스인 ‘매머드(Mammoth)’를 발표했다. 이번 릴...
배너광고